경기도가 주관한 '2022 경기마을공동체한마당'이 지난 21일 오전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경기도 마을공동체 활동사례 및 성과공유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20개 공동체가 사례발표를 해주셨고, 현장 투표를 통해 최고마을상은 이천시 <죽당행복충전소>에게 돌아갔습니다. 수상한 팀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모에 경기도 대표로 추천되게 됩니다. 사례발표를 위해 준비하느라 고생한 공동체 모두 응원합니다!
지난 10월 25일, <2022 민관합동 연찬회> 가 양평 블룸비스타 열렸습니다. <2022 민관합동 연찬회>는 마을공동체 성장과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원주체들이 모여 마을공동체와 관련된 주요정책과 흐름을 학습하고 교류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관련 내용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센터는 다양한 마을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모인 마을주민들의 참여활동을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커넥터 입니다. 공모사업을 통한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의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한 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정책연구와 경기도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의 활동을 확산할 수 있도록 알리고, 성장을 촉진하는 역량강화교육을 확산될 수 있도록 이러한 업무를 하기 위해 오늘도 직원들은 고민하고 논의하며, 31개 시군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